우선 저는 어릴 적부터 좀 살집이 좀 있어서 부모님이 살 빼라 하면서 부모님과 같이 마라톤으로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운동을 매일 하는 습관은 그때 들었던 거 같습니다. 하지만 먹는 걸 좋아해서 살은 빠졌다 쪘다를 반복했었습니다.
그러다 2009년에 군대 가기 전에 85키로 까지 쪘었고, 군대에서 매일 운동을 하면서 살은 많이 빠졌지만 몸에 근육이 없어 너무 볼품없다 생각하여 헬스를 하던 후임에게 배우면서 2010년 겨울에 어설프게 시작을 하였습니다.
2011년 겨울에는 살을 많이 빼서 얼마 있지도 않는 근육을 보면서 내 몸이 좋다고 하는 착각에도 빠져봤었습니다.
그 이후로 2012년에도 어설프게 운동을 하였고, 2013년도에는 단과대 회장을 하면서 매일 술 먹고 운동은 하지 않았고 여름에 2달 동안 도보여행을 하면서 살은 쭉 빠졌다 다시 찌고, 2014년이 되면서 다시 운동을 시작했었습니다.
제대로 헬스를 시작하게 된 계기는 2014년도에 동네에 있는 형님이 헬스를 알려달라 해서 막상 알려줄려는데 제대로 설명할 수 있는 게 없다는 걸 느끼면서 였습니다.
그 뒤로 헬스에 대해서 여러 자료를 찾아보고 운동하는 친구들과 정보를 나누고 배우면서 운동을 꾸준히 하였고, 지금은 주변에서 운동하는 친구들이 질문하면 충분한 설명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몸은 술을 좋아하는지라 근육량도 많고 체지방도 많은 상태입니다.
운동에 대한 포스팅은 크게 4가지로 할까 생각중 입니다.
1.헬스를 하면서 기본적으로 알아야하는 내용, 팁 2.특정 운동, 기구에 대한 운동법 3.식단짜기, 혹은 영양에 대한 내용 4.제 운동에 대한 내용
1번에는 헬스에 입문하시는 분들이 꼭 알았으면 하는 내용 위주로 포스팅하겠습니다.
2번에는 요청 글을 하나 만들어두어서 알고 싶으신 운동법에 대하여 댓글 남기시면 그 운동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서 올려드리려고 합니다.
3번에는 식단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과 질문을 주시면 그에 대한 답변을 드리려고 합니다.
4번에는 제 운동 루틴과 식단을 하는 시기에는 식단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헬스에는 정확한 답이 없기에 저와 다른 생각을 가지신 분들도 많다는 점과 저보다 더 잘하시는 분들도 많다는 점 기억하시면서 소통했으면 합니다.
또 위에 제 과거에 어떤 식으로 운동했는지 어떤 상태였는지 등을 적은 이유는 참고해서 보시라고 쓴 것 입니다.